본문 바로가기

한국보건복지 인재원 온라인 교육 홈페이지

ㅎㅍㄷㄹ 발행일 : 2024-03-06

한국보건복지 인재원은 보건복지 분야의 전문성 향상과 인재 양성을 위해 다양한 온라인 교육과정을 제공합니다. 이 교육과정은 보건복지배움인과 모두의 배움터등의 플랫폼을 통해 이루어지며, 의무교육, 공개강의, 사회복지교육, 보건생명교육, 보건산업교육, 그리고 사회복무교육 등 다양한 분야를 아우릅니다.

한국보건복지 인재원 온라인 교육 홈페이지
한국보건복지 인재원 온라인 교육 홈페이지

한국보건복지 인재원과 모두의 배움터

 

이 두 플랫폼은 보건복지 분야 종사자들이 무료로 다양한 교육과정을 수강할 수 있게 해줍니다. 사이버교육 형태로 제공되며, 회원가입 후 수강신청을 통해 이용할 수 있습니다. 강의 주제는 매우 다양하며, 모든 과정은 온라인으로 제공됩니다.

 

 

보건복지 인재원 바로가기

 

 

모두의 배움터 바로가기

 

 

한국보건복지 인재원 교육 과정 안내

 

공통역량교육

  • 한국보건복지 인재원은 보건복지 종사자를 위한 공통역량 교육을 제공합니다. 이에는 공문서 작성 기술, 창의적인 정책개발의 첫걸음, 4대 폭력 예방교육 등이 포함되어 있어, 종사자들이 업무 수행에 필요한 기본적인 역량을 갖출 수 있도록 돕습니다.

사회복지교육

  • 이 교육은 사회복지 담당 공무원 및 민간 종사자들의 업무역량 향상과 소진 예방을 목적으로 합니다. 사회복지 정책 및 제도, 사례관리, 자원개발 등의 교육을 실시하여 전문 분야 교육을 제공합니다.

보건생명교육

  • 보건생명교육은 보건현장의 전문인제 양성을 위해 의료, 보건, 생명과학 분야의 교육을 제공합니다. 이는 보건복지와 협력하여 국민의 건강과 사회적 가치 실현에 기여합니다.

보건산업교육

  • 이 교육은 보건의료산업의 국가 경쟁력 강화를 위해 의료서비스, 제약, 의료기기 등 다양한 분야에서 전문인재를 육성합니다. 이는 관련부처와 협력하여 진행됩니다.

사회복무교육

  • 사회복무요원 직무교육은 노인, 장애인, 아동 등 도움이 필요한 분들을 대한 충분한 이해를 바탕으로, 전문 지식의 습득과 함께 체험 및 실습 중심의 교육을 제공합니다. 이 과정은 사회복무요원들이 현장에서 직면할 수 있는 다양한 상황에 효과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능력을 배양하는 데 중점을 둡니다.

    목표는 "건강하고 가슴이 따뜻한 사회복무인재 양성"에 있으며, 사회복무요원들이 사회적 약자와 소외된 이들에 대한 봉사 활동을 수행하는 데 필수적인 역량입니다.

 

교육 신청  바로가기

 

함께 보면 좋은 글

 

근로복지공단 고용산재보험 토탈서비스 (total.comwel.or.kr)

근로복지공단의 고용산재보험 토탈서비스는 다양한 온라인 기능을 서비스를 제공하여 사용자가 고용 및 산재보험 관련 업무를 편리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이 플랫폼은 사업장, 사무

pssyyt.tistory.com

 

 

서울시 교육청 안전보건교육 센터 바로가기

서울시 교육청 안전보건교육 센터는 서울시 소재 학교의 교직원과 학생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안전보건 관련 교육을 제공하는 기관입니다. 서울시 교육청 안전보건교육 센터 홈페이지 서울시

pssyyt.tistory.com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사이버교육센터 edu.kohi.or.kr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사이버교육센터에서 교육신청 및 현재 선발 중인 교육과정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에는 다양한 교육사업이 진행 중이며 필요한 교육을 신청하

pssyyt.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