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금복권 일시수령 가능한지 여부

ㅎㅍㄷㄹ 발행일 : 2024-03-13

로또와 복권은 많은 사람들이 꿈입니다. 마지막 인생을 걸고 주마다 복권을 구매합니다. 특히, 연금복권은 로또와 달리 독특한 형태와 초기에 제시된 높은 당첨 확률로 많은 주목을 받았습니다. 하지만 시간이 지나면서 로또가 인기가 많아지고 현재는 인기가 점차 사그라들고 일부에서만 구매되는 상황까지 이르렀습니다. 이유 중 하나가 로또와 달리 연금복권의 당첨금을 일시금으로 수령할 수 없다는 점이 지적되고 있습니다.

연금복권 일시수령 가능한지 여부
연금복권 일시수령 가능한지 여부

연금복권 당첨금의 수령 방식

 

연금복권의 당첨금 분할 수령

연금복권 1등과 2등 당첨금은 일시금으로 지급받을 수 없습니다. 복권 및 복권기금법에 따라, 이러한 연금식 당첨금은 분할하여 지급되며, 이는 연금복권 구매 시 고려해야 할 중요한 사항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일확천금을 꿈꾸며 다른 복권을 선호하는 경향이 있는데, 연금복권의 이러한 지급 방식은 일부 구매자에게는 매력적으로 다가오지 않을 수 있습니다.

 

  • 동행복권에서 로또 및 연금복권, 즉석복권 등 온라인으로 쉽게 구매할 수 있습니다.

 

로또/연금복권 구매 바로가기

 

3등 당첨금의 일시수령

반면, 3등 이하 당첨금에 대해서는 일시금으로 수령이 가능합니다. 그러나 이러한 금액은 상대적으로 크지 않아, 많은 사람들이 큰 관심을 가지지 않는 것으로 보입니다.

 

 

당첨금 지급안내 바로가기

 

연금복권 일시수령에 대한 공식 입장

 

연금복권 관련 FAQ에 따르면, 복권 및 복권기금법에 의거하여 1등을 포함한 모든 연금식 당첨은 일시금으로 수령할 수 없습니다. 이러한 법적 규정은 연금복권의 기본 구조와 철학을 반영한 것으로, 당첨금을 장기간에 걸쳐 안정적으로 수령하고자 한느 구매자를 위해 설계되었습니다.

 

 

연금복권 공식입장 바로가기

 

 

연금복권 720+ 당첨내역 / 판매점 확인

 

 

 

당첨내역/판매점 바로가기

 

 

함께 보면 좋은 글

 

피망 뉴맞고 바로가기 (pmang.com)

피망 뉴맞고는 대한민국의 인기 있는 온라인 고스톱 게임 중 하나입니다. 오랫동안 사랑을 받아왔으며, 30/40/50대 분들이 가장 즐겨하는 게임이기도 합니다. 현재는 pc부터 모바일까지 지원하며,

pssyyt.tistory.com

 

 

뽐뿌 무료운세 바로가기 (ppomppu.co.kr)

뽐뿌 무료운세 바로가기 안내를 도와드립니다. 뽐뿌는 국내 최대 커뮤니티 사이트로 다양한 주제로 자유롭게 소통할 수 있으며, 다양한 정보, 갤러리, 뉴스 등을 이용합니다. 특히, 할인 정보,

pssyyt.tistory.com

 

댓글